대한민국 국제저작권법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우리 ALAI KOREA는 2016년 3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Executive Committee에서 회원국들의 승인을 얻어 국제저작권법학회에 정식으로 가입하였습니다. ALAI는 베른협약이 성립되는 과정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기구였으며, 현재도 저작권 제도와 관련하여 WIPO에서 추진되는 모든 계획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 국제저작권법제도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학회입니다.

이러한 ALAI에 우리 대한민국 국제저작권법학회가 하나의 지부로 참여하였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끼며, 우리가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통하여 국제적인 제도와 계속해서 발맞춤 하는 것 뿐 만아니라 우리의 저작권법제도를 해외에 소개하는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예정입니다.

인터넷의 발전 등으로 저작권의 국제적인 공조가 더욱 중요시되는 현시점에서 대한민국 국제저작권법학회는 지속적인 해외 지부들과의 교류 등을 통하여 법제도 연구 및 지식 공유를 통하여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저작권법제도를 구축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제저작권법학회의 앞으로의 활동에 큰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국제저작권법학회 회장

이상정